HOME
빛과소금교회
빛과소금교회
빛과소금교회는 수원 유당마을 실버타운 내에 위치한, 어르신들을 위한 믿음의 공동체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안에서 삶의 깊이를 더해가는 이곳은, 인생의 황혼기에 하나님과의 동행을 더욱 친밀히 누릴 수 있도록 돕는 교회입니다. 말씀과 기도로 서로를 위로하고, 사랑과 나눔으로 삶의 기쁨을 회복하는 따뜻한 신앙 공동체로서, 지친 마음에 쉼을 주고, 어르신에게는 친구가 되어주는 교회가 되고자 합니다. '세상의 빛과 소금'이 되라는 주님의 명령에 따라, 작지만 진실된 사랑과 신앙을 실천하며 남은 생애를 하나님 앞에서 아름답게 마무리 할 수 있도록 함께 걸어가는 교회입니다.
1. 영과 진리로 예배하는 교회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영과 진정으로 예배하는자들을 찾으신다는 요한 복음 4:23의 말씀을 오늘의 삶에 이루기를 소망하면서 예배하고, 믿음과 확신을 가지고 선포합니다.
2. 빛과 소금의 삶을 이루는 교회입니다.세상을 향하여 빛과 소금의 역할을 감당하는 믿음의 공동체로서 구원의 확신을 선포하는 교회입니다.
3. 관계 중심의 공동체를 이루는 교회입니다.홀로 있는 시간이 많은 어르신들이 교회 안에서 따뜻한 가족과 이웃을 경험하도록 돕습니다. 함께 식사하고, 함께 기도하며, 서로의 이야기를 들어주는 공동체를 추구합니다.
4. 생애를 향한 소망의 목회를 이루는 교회입니다.지나온 삶을 돌아보며 감사하고, 앞으로 주어질 날을 소망하며 준비하는 신앙 여정을 돕습니다. 천국 소망을 붙들고, 후손에게 믿음의 유산을 남기도록 격려합니다.
1. 시니어 맞춤형 목양 : 노년의 정서와 삶을 이해하는 섬세한 돌봄과 말씀 양육 2. 작은 천국 같은 교회 : 외롭지 않고, 따뜻하고, 웃음과 기도가 있는 어르신들의 안식처 3. 세대간 믿음의 연결고리 : 자녀 세대와 손주 세대에게 복음의 증인으로 남을 수 있도록 돕는 교회
– 주일예배 : 오전 10시 30분 – 수요예배 : 오전 10시 30분 – 새벽기도회 : 매주 월~금요일, 오전 5시 30분 (생명의 삶) – 성찬예배 : 매월 셋째주는 성찬예배로 드립니다.